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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통합교육논문 목차

청산은 2007. 12. 13. 18:53
통합교육 참고문헌
번호 : 157조회수 : 1202007.04.09 04:04
통합교육 참고문헌_국회검색:2007.3.30
자봉:김현준, 김소라, 송혜진/지도:김슬옹

[단행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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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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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하(1997).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개선 『特殊敎育硏究』 20. 大邱大學校障碍人綜合硏究所. 23-37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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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애(2003),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비장애 아동 태도 변화 관련 프랑크푸르트 연구팀 이론 탐색 『정서·행동장애연구』 제19권 제1호.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 29-52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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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호(2005), 통합교육을 위한 한국 문학 작품의 선정과 활용방안 『진리논단』 제11호. 천안대학교. 265-292쪽.
김용욱, 김남진(2002), 통합교육에서의 교육공학적 수업설계 방안 『특수교육저널』 제3권 4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135-154쪽.
김원경(1995). 통합교육의 정책적 과제와 대책 『特殊敎育學會誌』 16,2. 大韓特殊敎育學會. 33-40쪽
김원경(1997). 통합교육의 정책적 과제 『장애인고용』23.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68-76쪽.
김원경(2002), 통합교육의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 『全北敎育』 통권 제26호. 전라북도교육청. 151-157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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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경(2000), 통합교육 태도 척도 개발 연구 共著 『特殊敎育學硏究』 제35권 제3호. 特殊敎育學會. 195-219쪽.
김재복(2005), 통합 교육과정의 과제와 발전 방향 『敎育論叢』 제25권 제2호. 京仁敎育大學校初等敎育硏究所. 3-19쪽.
김정권(1995). 통합교육 패러다임 이동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대안적 전략 『特殊敎育學會誌』 16,2. 大韓特殊敎育學會. 5-32쪽.
김정숙(2003), 통합 교육을 위한 한국어 교수요목 설계 방안 연구 『한국어교육』 제14권 3호. 국제한국어교육학회. 119-143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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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향지․정봉도(1998). 통합교육을 위한 또래교수 전략 탐색 『再活科學硏究』 再活科學硏究. 171-188쪽.
김형식(2003), 대학 통합교육의 쟁점과 방향 :통합교육은 교육권 평등의 원칙을 바탕으로 하여 장애·비장애학생들을 포함하는 차별 없는 교육을 지향한다 『재활복지』 제7권 제1호.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부설 재활연구소. 27-46쪽.
김홍주(2005),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학급과 비통합학급 담당교사간의 인식 비교 『論文集』 제40집. 大邱敎育大學校. 261-286쪽.
나장함(2004), 통합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탐구 『敎育課程硏究』 제22권 제1호. 韓國敎育課程學會. 101-124쪽.
노영희(1999), 통합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의 조건 탐색 『幼兒敎育學論集』 제3권 제2호. 中央幼兒敎育學會. 153-174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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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현주, 이원령(2005), 통합교육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한 장애학생의 사회적 기술향상과 또래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변화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4권 제2호. pp.57-68. 대구대학교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57-68쪽.
민천식(2003),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그 방향성과 모형 고찰 『言語治療硏究』 제12권 제1호. 韓國言語治療學會. 1-22쪽.
민천식, 이애현(2001), 통합교육의 역사적 배경과 논쟁에 대한 패러다임적 고찰 『發達障碍學會誌』 제5집 1호. 韓國發達障碍學會. 175-188쪽.
박계신, 조홍중, 나원자(2001), 統合敎育을 위한 幼稚園 敎師의 專門能力에 관한 硏究 『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 제40권 제1호. 大邱大學校特殊敎育再活科學硏究所. 109-131쪽.
박미화(2005), 통합교육을 위한 농업교사의 특수학생 지도능력과 교육 요구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제37권 제4호. 한국농업교육학회. 81-102쪽.
박선미(2004) 통합 교육과정과 학문 중심 교육과정의 화해 가능성 탐색 :중학교 사회과 통합 방향에 관한 교사 설문 결과를 중심으로 『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12권 제2호. 韓國地理環境敎育學會. 273-285쪽.
박숙희(1999), 통합교육과정에서의 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방송연구』 제5권 제1호. 한국교육방송학회. 19-38쪽.
박순길, 임정숙, 서경웅(2006), 통합교육 환경에서 지체부자유, 정신지체, 학습장애, 청각장애 아동에 대한 또래아동의 장애 인식 태도 연구『重複·肢體不自由兒敎育』 제47호. 韓國肢體不自由兒敎育學會. 221-244쪽.
박순길, 전헌선(2003), 통합교육 환경에서 지체부자유아에 대한 또래 아동의 인식태도 『重複·肢體不自由兒敎育』 제42호. 韓國肢體不自由兒敎育學會. 121-137쪽.
박영희(2000), 통합교육과정의 유형분석에 관한 연구 『關大論文集 : 28』 關東大學校. 209-225쪽.
박원희(1999), 통합교육 정상화를 위한 연구 : 특수학급입급 대상자의 진단·평가과정을 중심으로 『特殊敎育要求兒童硏究 8』 檀國大學校特殊敎育硏究所. 43-61쪽.
박은혜(2000) 통합교육의 한 방법론으로서의 협력 교수 : 개념과 실행에 관한 논의 『특수교육연구 7』국립특수교육원. 47-66쪽.
박진자(2005), 특수교육 :통합교육을 통한 모두의 삶의 질 향상 『교육제주』 제128호. 제주도 교육청. 90-94쪽.
박태희(2003), 統合敎育의 理解 『學校經營』 제16권 제12호 통권190호. 韓國敎育生産性硏究所敎育硏究社. 101-107쪽.
박현옥, 김은주(2004), 통합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特殊敎育學硏究』 제38권 제4호. pp.285-309. 韓國特殊敎育學會. 285-309쪽.
박화문(2001), 통합교육 패러다임 이동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재개념화 『특수교육저널 2,1』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25-52쪽.
박화문(2001), 통합교육대상학생 교육권의 재개념화 :취학지도 지원체제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저널』 제2권 4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25-47쪽.
박화문(2002), 통합교육실천을 위한 학급경영체제의 질적 운영방안 『특수교육저널』 제3권 4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155-166쪽.
박화문, 손상(2000), 통합교육에 대한 태도 연구 현황과 과제 『重複·肢體不自由兒敎育』 제35호. 韓國肢體不自由兒敎育學會. 83-99쪽.
방기혁, 박행모, 김용익, 이성숙, 방교연(2005), 통합교육을 지향한 실과교육과정의 구성 및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실과교육학회지』 제18권 제3호. 한국실과교육학회. 29-42쪽.
서덕희 (2004), 통합교육의 가능성 혹은 허상 사이에서: 실업계 고등학교의 통합학급 이야기 『현장특수교육』 제11권 제6호 통권 50호. 국립특수교육원. 43-50쪽.
손상희(1998),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태도 분석 『특수교육연구 5』 국립특수교육원. 101-116쪽.
손상희(2005), 통합교육에서 포함교육으로 『부산교육』 제313호.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 31-38쪽.
송민영(2002), 統合敎育課程理論と統合の方法 :韓國の低學年統合敎科と日本の統合的學習を中心に 『한국일본교육학연구』 제6권 제1호. 한국일본교육학회. 119-137쪽.
송현종, 조성은(2005), 통합교육과 학교상담 :학교상담자의 태도와 역할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제6권 4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215-234쪽.
신진숙(2000), 통합교육의 문제점과 전제 조건 탐색 『特殊敎育學硏究』 제34권 제3호. 特殊敎育學會. 49-67쪽.
沈美玉(1989). 統合敎育課程 實施의 沮害要因에 關한 硏究 『統合敎科및特別活動硏究』 5,1('89.3). 全國敎育大學統合敎科및特別活動敎育硏究會. 41-73쪽.
안성우, 박재국, 백유순(2000) 통합 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장애 아동 부모 및 비장애 아동 부모 태도 조사 연구 『重複·肢體不自由兒敎育』 제35호. 韓國肢體不自由兒敎育學會. 101-118쪽.
안함순, 민기연, 박영균(2005),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치원의 운영자와 일반교사의 인식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44권 제2호. 대구대학교특수교육. 재활과학연구소. 221-235쪽.
양동관(1997). 통합교육을 통한 특수학급 아동의 사회적응능력 신장 : 또래지도 학습을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4. 국립특수교육원. 115-136쪽.
여광응(1996). 통합교육의 선행조건 『특수아동교육』 22,5. 한국정신지체아교육연구회. 49-49쪽
우정한, 윤광보, 김성애, 정희섭(2006) 통합교육 효율화를 위한 웹기반 교사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제7권 2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127-153쪽.
원계선(2006), 통합교육 환경에서 동화활용 문학적 접근활동이 일반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3호. 열린유아교육학회. 385-403쪽.
柳光燦(1994). 統合敎育課程(바른생활)의 比較 硏究 : 第5·6次 敎育課程을 中心으로 『敎育論叢』9. 전주대학교교육연구소. 89-111쪽.
兪德濬(1997). 統合敎育에 관한 考察 『論文集』 30-3. 三陟産業大學校. 29-45쪽.
유장순 (2001),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교수의 팀 계획과 효과 『한국예술치료학회지』 제1권 제1호.. 한국예술치료학회. 100-121쪽.
윤광보, 김용욱(2002),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방안 『특수교육공학』 제2호. 한국특수교육공학회. 143-159쪽.
윤명희, 이승희(2004),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계 고등학교 교사와 실업계 고등학교 교사의 태도 비교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제5권 3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377-39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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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균, 백경순(2006), 통합교육 유치원에 소속된 특수유아의 자유놀이 실제에 대한 질적 연구 :자유선택활동을 중심으로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1권 제4호. 열린유아교육학회. 329-358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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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갑(2001), 통합교육 :지식기반 사회에 대비한 기술교육의 활로인가 트로이의 목마인가? 『한국기술교육학회지』 제1권 1호. 한국기술교육학회. 75-86쪽.
이상복, 김춘희(2001), 통합교육 프로그램 형태와 유치원 유아의 언어행동관련 장애인식 변화 『難聽과言語障碍』 제24권 제1호. 韓國再活科學會. 171-184쪽.
이성애(2001),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학급에서의 지원인력 활용 실태와 문제점 『현장특수교육 28』 국립특수교육원. 24-27쪽.
이소현, 황복선(2000),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사-일반교사간 협력 모형 : 구조적 측면을 중심으로 『특수교육연구 7』 국립특수교육원. 67-87쪽.
이순주, 한영진(2004), 통합교육을 통한 창의성 함양 방안 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2권 제1호. 한국열린교육학회. 25-50쪽.
이영례(2004), 통합 교육을 통한 장애 유아에 대한 인식 전환 『교육경북』 통권 제131호. 경상북도교육청. 127-130쪽.
이용덕(2003),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수준별 프로그램 적용 『全北敎育』 통권 제29호. 전라북도교육청. 189-198쪽.
이은정, 이소현(2005), 통합교육 현장의 장애 학생을 위한 기준중심 수행평가 방안 :루브릭(rubric)의 고안 및 실행을 중심으로 『特殊敎育學硏究』 제40권 제1호. 韓國特殊敎育學會. 153-178쪽.
이은주(2002), 통합교육 현장 비디오 시청활동이 예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特殊敎育學硏究』 제36권 제4호. 韓國特殊敎育學會. 213-237쪽.
이정남(2004) 통합교육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성기술 발달에 미치는 효과 :사회적 상호작용 행동의 발달을 중심으로 『發達障碍學會誌』 제8집 2호. 韓國發達障碍學會. 65-77쪽.
이현식(2000),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학교의 교육체제 개혁 방안 : 발달장애·시각 및 청각장애·지체부자유·일반학생을 위한 복합 통합학교 설립 『교육경남 142』 경상남도교육청. 75-78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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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건섭, 정명옥(2003), 통합교육·지역사회 연계활동을 통한 장애학생의 사회적응능력신장에 대한 의식의 변화 연구 :단일집단 사전사후 측정설계 방법을 이용하여 『인문사회과학연구』 제7권. 한서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원. 145-165쪽.
정계숙(1999), 통합교육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연구 『師大論文集 37』 釜山大學校. 79-103쪽.
정계숙, 장인숙(2004). 통합교육 장면의 손 기술 결함 아동을 위한 중재 효과 :놀이중심 작업치료 접근에 의한 놀이의 증진 『幼兒敎育硏究』 제24권 제4호. 한국유아교육학회. 217-245쪽.
정계숙․김경숙(1998).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교사 양성에 관한 연구 동향 : 미국을 중심으로 『幼兒敎育論叢 』8 . 釜山幼兒敎育學會. 87-109쪽
정대영(2003), 통합교육을 지원하는 교육구조와 실천 방향 『정서·행동장애연구』 제19권 제2호.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 139-165쪽.
정대영, 구남희(2000),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KWL기법훈련이 초등학교 읽기 학습장애아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初等特殊敎育硏究』 제2권 제1호. 韓國初等特殊敎育學會. 19-43쪽.
정대영, 권요한, 김기민(2002),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습도움학급의 효율적 운영 방안 『特殊敎育學硏』 제37권 제1호. 韓國特殊敎育學會. 419-440쪽.
정상건(2004), 통합교육을 통한 장애 이해교육 실천 『충북교육』 第145號. 충청북도교육청. 44-47쪽.
정선영, 공마리아(2004), 통합교육 환경하의 대학생들간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거리감 및 태도 비교 연구 :H대학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1호.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 199-231쪽.
정선영, 공마리아(2004), 통합교육환경하의 대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 사회적 거리감 및 통합교육환경인식에 대한 변화 비교연구 :H대 대학생의 1년 후 추수 조사를 중심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제20권 제3호.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 207-233쪽.
정성희(2004), 통합교육이 비장애 아동의 장애아 수용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심리학연구』제24권. 중앙대학교심리학과. 19-32쪽.
정성희(2004), 통합교육이 장애아동 인식변화에 미치는 효과연구 『중앙우수논문집』 제6집. 중앙대학교대학원. 157-177쪽.
정용석(2006), 통합교육에 대한 한국문화적 분석 :통합교육 장면에 대한 선택과정과 결과를 중심으로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제7권 1호. 두뇌한국21 특수교육 교육·연구단. 455-487쪽
정정진(2006), 『통합교육 촉진을 위한 특수교육보조원 활용방안 재활복지』 제10권 제1호 통권19호..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부설 재활연구소. 36-59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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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기(1998),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고찰 『學生生活硏究 18』 신라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109-12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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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수진, 이동순, 이윤성(2003), 통합교육에서 문제바탕학습 시행의 문제점 및 그 원인과 개선방향 『한국의학교육』 제15권 제1호. 통권 제29호. 한국의학교육학회. 35-43쪽.
최병관 外(1993). 統合敎育의 可能性에 관한 特殊敎育施設의 建築計劃的 硏究 Ⅱ;특수학급의 학습 및 교류활동을 중심으로 『大韓建築學會論文集』 59('93.9). 大韓建築學會. 91-101쪽.
최병관․박용환(1993). 統合敎育의 可能性에 관한 特殊敎育施設의 建築計劃的 硏究 Ⅰ;일반학교에 병설된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大韓建築學會論文集』 53. (93.8). 大韓建築學會. 77-88쪽.
최선실, 박승희(2001) 통합교육 실시를 위한 원적학급 일반교사의 지원 요구 『初等敎育硏究 14,2』 韓國初等敎育學會. 319-347쪽.
최승숙(2004).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초등학교 교실에서의 협력교수 실제 『特殊敎育學硏究』 제39권 제3호. 韓國特殊敎育學會. 269-292쪽.
최완우(1999), 통합 교육 운영의 변화 모색 『교육경북 122』 경상북도교육청. 134-136쪽.
최윤희(2003), 통합교육 환경에서 장애학생 체육수업을 위한 교육과정 탐색 『Korea Sport Research』 제14권 제4호 통권78호. 한국스포츠리서치. 943-964쪽.
최정선(2004), 통합교육, 어렵더라도 해야만 하는 이유 『교육정책포럼』 제76호.한국교육개발원. 7-9쪽.
최혜라(2002), 통합교육에 관한 장애인 복지적 고찰 『人文社會論叢』 제8호. 龍仁大學校 人文社會科學硏究所. 203-249쪽.
한국재활복지대학(2003), 통합교육을 위한 디지털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한국재활복지대학 編 『韓國컴퓨터情報學會誌』 제10권 제2호. 韓國컴퓨터情報學會. 27-32쪽.
한일교(1996). 통합교육으로 전환 맞고 있는 유럽의 특수교육 『새교육 』506. 한국교육신문사. 92-96쪽
홍복기(1998). 통합교육과정에 따른 놀이요의 지도방안 연구 『국악교육 16』. 한국국악교육학회. 91-133쪽.
洪性植(1992). 統合 敎育 課程 運營의 活性化를 위한 國民 學校 低學年의 敎育 構造 『論文集』 25('92.4). 서울敎育大學. 481-498쪽.
홍성철(2006), 통합교육을 통한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만들기 : 원주청원학교를 찾아서 『현장특수교육』 제13권제2호 통권58호. 국립특수교육원. 64-70쪽
황 건, 김 선(2003), 통합교육을 통한 인턴의 진료술기에 대한 자가평가 『한국의학교육』 제15권 제1호 통권 제29호. 한국의학교육학회. 19-25쪽.

[학위논문]

강경화(2005). 『통합교육에 관한 비 장애 유아 및 초등학생 어머니의 인식 조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강동호(2000). 『통합교육에 대한 중학교 관리자의 태도에 관한 연구』. 인제대 교육대학원
강명희(2002). 『통합교육에 대한 중학교 통합학급 교사의 인식』. 창원대 교육대학원
고영숙(2004).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스트레스』.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고은교(2006). 『통합교육 질적 향상을 위한 장애아동과 비장애 아동간의 인식비교 연구』. 남부대 사회복지대학원
고지민(2001).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태도에 따른 통합학급내 상호작용 특징 연구』. 부산대 대학원
고해란(2004). 『통합교육을 경험한 음악교사의 음악교육 실태와 만족도 분석』. 영남대 교육대학원
공종대(1992). 『통합교육 곤란 학생의 특성에 관한 연구』. 檀國大 敎育大學院
곽미자(2004). 『통합교육이 유아의 장애에 대한 인식과 감정이입·이타행동에 미치는 영향』. 건국대 교육대학원
구남희(2001).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KWL기법 훈련이 초등학교 읽기 학습장애아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국호규(2005).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와 중등교사의 인식 비교 』. 한국체육대 교육대학원
권도연(2005). 『통합교육에 대한 중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특성과 영향을 미치는 변인』. 우석대 교육대학원
권순황(1998). 『통합교육이 청각장애 아동의 사회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大邱大 敎育大學院
권오기(2002). 『통합교육 영상자료 활용이 일반아동의 장애아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권일(2004). 『통합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 비교』.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김경례(2003).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아 어머니의 인식조사』. 조선대 교육대학원
김경희(2006). 『통합교육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에 관한 교사의 인식 : 부산지역 초등학교 편의시설을 중심으로』. 부산대 대학원
김계숙(2001). 『통합교육 운영의 저해요인과 문제해결방안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연구』. 인제대 교육대학원
金桂子(1984). 『통합교육과정으로써의 요리활동의 교육적 가치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김광미(2003). 『통합교육 유형에 대한 교사의 태도』. 진주교육대 교육대학원
김귀련(2004).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통합학급 교사의 학업·생활·행정·재정 영역의 지원 요구 분석』. 영남대 교육대학원
김규태(2004). 『통합교육에 대한 초·중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연구』. 인하대 교육대학원
김근아(2002). 『통합교육 경험이 있는 장애아동 부모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우석대 교육대학원
김달뫼(2005). 『통합교육 환경에서 무상토큰 반응대가기법이 ADHD 아동의 비학습행동에 미치는 효과』. 고신대 교육대학원
김미경(2005). 『통합교육과정이 초등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장애 수용 태도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金美亨(1990). 『統合敎育課程 運營實態에 관한 연구』. 檀國大 大學院
김상익(2004). 『통합교육 운영에 관한 중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비교』. 인천대 교육대학원
김상중(2004).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계 고등학교 교사의 태도』. 인제대 교육대학원
김선희(2001). 『통합교육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가톨릭대 교육대학원
김소영(2002).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간 협력관계에 대한 통합학급 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인천교육대 교육대학원
김영성(1999). 『통합교육에 따른 일반학급 아동의 특수학급 아동에 대한 수용태도』. 嶺南大 敎育大學院
김영업(2002). 『통합교육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관련 교사의 의식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김영중(1999).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태도 연구』. 大邱大 敎育大學院
金映希(1997). 『통합교육이념에 관한 인간과학적 이해를 위하여』. 檀國大 行政大學院
김영희(2004). 『통합교육에서 요구되는 장애아동의 적응기술에 관한 교사의 인식』. 부산대 교육대학원
김옥경(2005).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태도 비교』. 여수대 교육대학원
김은경(2006). 『통합 교육 학습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국민대 교육대학원
김은영(2001). 『통합교육에 대한 교대생의 태도 연구』. 창원대 교육대학원
김은영(2005).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비장애 대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 비교』. 대구대 교육대학원
김정영(2002). 『통합교육과 전환교육이 청각장애 청소년의 심리사회적 성숙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 대학원
김정자(2004).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전래놀이 프로그램이 자폐장애 유아의 사회적 행동 발달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김정희(2004). 『통합교육환경에서의 집단놀이활동 프로그램이 자폐성유아의 자폐행동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창원대 교육대학원
김종삼(2000). 『통합교육 경험, 학년, 성별에 따른 일반아동의 장애아동 및 장애인에 대한 태도』. 진주교육대 교육대학원
김종영(2002). 『통합교육이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 교육대학원
김종은(2003). 『통합교육 상황에서의 시각손상학생 교과교육을 위한 방안 연구』. 공주대 교육대학원
김주영(2005). 『통합교육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연구』.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김지현(2004). 『통합 교육에 대한 장애유아 부모의 필요도 및 만족도』. 창원대 대학원
김춘애(2005).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에 대한 고찰 : 청주교육대학교의 특수교육론에 관한 사례연구』. 청주교육대 교육대학원
김태동(2006).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변화 및 통합교육 발전방향 탐색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김택순(2002). 『통합교육 및 완전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태도』. 진주교육대 교육대학원
김현민(2005).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학급 교사와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 비교 연구』.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김현숙(2006). 『통합교육을 시행하는 유아교육기관의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실태 연구』. 덕성여대 교육대학원
김혜련(2005). 『통합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조직에 적용된 계열성 원리 비교』.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김효정(2002). 『통합교육 실시이후 미술치료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고찰 : 장애학생의 사회성 향상을 중심으로』. 원광대 교육대학원
김희숙(2004). 『통합교육경험과 인구통계학적 변인이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 교육대학원
김희자(2002). 『통합교육에 의한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적 기술 훈련에 관한 연구』. 부산대 교육대학원
나재선(2004). 『통합교육에 관한 교사 태도 검사지의 타당화 연구』. 서울대 대학원
나현행(2005). 『통합교육 경험유무에 따른 장애유아에 대한 비장애유아의 태도』. 인천대 교육대학원
남민우(2003). 『통합교육에 대한 공·사립 초등학교 교사의 태도연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남선자(2002).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수준 연구』. 대전대 경영행정대학원
남윤석(1997). 『통합교육 관련 교사변인에 관한 연구』. 公州大 敎育大學院
라희순(2006). 『통합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와 부모의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류덕희(2001).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태도 연구 :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문영옥(2006). 『통합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비교』. 대구대 대학원
문주화(2003).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학급교사의 태도』. 진주교육대 교육대학원
박말주(2001). 『통합교육을 받고 있는 발달장애 유아의 또래관계 특성』.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박명숙(2002). 『통합교육 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교육대학원
박문순(2005). 『통합교육의 효과에 대한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부모의 인식 비교』. 공주대 특수교육대학원
박미란(2000).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중학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 비교』. 우석대 교육대학원
박미선(2002). 『통합교육에 대한 중학교 일반교사의 태도 연구』. 단국대 특수교육대 대학원
박미혜(2003). 『통합교육 경험 유무에 따른 중학교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전주대 교육대학원
박보화(2005). 『통합교육이 초등학교 비장애아동들의 장애아동에 대한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가톨릭대 대학원
박알린(2006). 『통합교육에 대한 중등 통합학급 교사의 태도연구』.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박연화(2003). 『통합교육에 관한 특수교사의 인식연구』. 공주대 대학원
박영옥(2006). 『통합 교육 경험에 따른 일반 중학생의 장애 수용 태도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박윤재(2001). 『통합교육 운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인제대 교육대학원
박정민(2006).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프로젝트접근법을 통한 발달지체유아의 자기결정 기술향상에 관한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朴鍾妹(1988). 『統合敎育課程 運營上의 問題點과 改善方案』. 淑明女大 敎育大學院
박종문(1999). 『통합 교육과정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全南大 敎育大學院
박중백(2003). 『통합 교육에 대한 고등학교 학생의 의식에 관한 연구』.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박진수(2002).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학교 건축설계연구 : 중복장애를 고려한 정신지체아를 중심으로』. 명지대 대학원
박찬경(2003). 『통합교육에 관한 장애유아 부모의 요구』. 단국대 대학원
방진숙(2005).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의 장애이해교육 현황 : 교육 프로그램 자료를 중심으로』. 대진대 교육대학원
배국한(2004). 『통합교육에 대한 대도시와 농·어촌 초등학교 일반교사의 인식 비교』. 대구대 특수교육대학원
배지영(2004). 『통합교육의 효율적 실행을 위한 초등학교 교사의 지원 요구에 대한 연구』. 건국대 교육대학원
백진숙(2002). 『통합교육에 대한 공·사립유치원 교사의 인식 조사 : 충청남도 공·사립유치원 교사들을 중심으로』. 공주대 특수교육대 대학원
서종순(1996). 『통합교육이 청각장애 유아의 사회성숙도와 사회적 행동변화에 미치는 영향』. 韓國敎員大 大學院
선장규(2003). 『통합교육 경험이 초등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태도와 인식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 교육대학원
소혜진(2006). 『통합교육에 대한 전북지역 예비교사의 태도』. 우석대 교육대학원
손은주(2003).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협동게임이 일반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 특수교육대학원
송영옥(2003). 『통합교육에서 원적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역할분담 실태에 관한 연구』. 조선대 교육대학원
승영숙(2002). 『통합교육에 대한 중등 일반교사의 인식』. 우석대 교육대학원
신영심(2004). 『통합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와 유치원 교사의 인식비교』. 우석대 교육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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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하하하
글쓴이 : 하하하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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