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도서관 수업지도안 예시
청산은
2005. 5. 20. 13:17
[표] 중 · 고등학생용 수업지도안 예시 |
도서명 | 사하촌 |
지도대 | 고 1 |
지도방법 | 논제제시 후 개인발표 및 토론 | 독후감상 표현방법 | 독후감상문 |
지도일시 | 2003. 4. 6. 5교시 | 지도장소 | 열람실 |
학습목표 | 1. 자신의 주장이나 의견을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다. 2. 작품의 배경을 역사적 사실(건)과 연계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작품 감상후 자신의 생각의 변화를 발표할 수 있다. |
||
도입 (5‘) |
교사 | 학생 | 비고 |
![]() ![]() 1. 비참한 현실묘사가 무엇을 의미하는가? 2. 머슴의 노래, 곳곳마다 나오는 농민들의 노래가 의미하는 것은 무어인가? 3. 가문, 개미, 지렁이가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4. 작품의 주요 등장 인물들에 대해서 평가해 보자 |
자신이 작성한 독후감상문과 독서노트를 보면서 논제를 생각한다. |
![]() ![]() |
|
전개 (30‘) |
![]() ![]() ![]() ![]() ![]() ![]() |
![]() 경향에 대해서 발표한다. ![]() 발표한다. ![]() 다른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발표한다. |
|
정리 및 평가 (10‘) |
![]() 대하여 정리한다. ![]() [차시예고] ![]() ![]() ![]() |
![]() 독서노트의에 담긴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면서 정리한다. ![]() 내용을 기록한다. |
![]() ![]() |
|